본문 바로가기

알고리즘

(JAVA) 땅따먹기

문제 설명

땅따먹기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. 땅따먹기 게임의 땅(land)은 총 N행 4열로 이루어져 있고, 모든 칸에는 점수가 쓰여 있습니다. 1행부터 땅을 밟으며 한 행씩 내려올 때, 각 행의 4칸 중 한 칸만 밟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. 단, 땅따먹기 게임에는 한 행씩 내려올 때, 같은 열을 연속해서 밟을 수 없는 특수 규칙이 있습니다.

예를 들면,

| 1 | 2 | 3 | 5 |

| 5 | 6 | 7 | 8 |

| 4 | 3 | 2 | 1 |

로 땅이 주어졌다면, 1행에서 네번째 칸 (5)를 밟았으면, 2행의 네번째 칸 (8)은 밟을 수 없습니다.

마지막 행까지 모두 내려왔을 때, 얻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값을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. 위 예의 경우, 1행의 네번째 칸 (5), 2행의 세번째 칸 (7), 3행의 첫번째 칸 (4) 땅을 밟아 16점이 최고점이 되므로 16을 return 하면 됩니다.

제한사항
  • 행의 개수 N : 100,000 이하의 자연수
  • 열의 개수는 4개이고, 땅(land)은 2차원 배열로 주어집니다.
  • 점수 : 100 이하의 자연수

입출력 예
landanswer
[[1,2,3,5],[5,6,7,8],[4,3,2,1]]16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문제의 예시와 같습니다.

출처: https://programmers.co.kr


import java.util.Arrays;

class Solution {

     int solution(int[][] land) {

    int size = land.length;

        for(int i=1;i<size;i++) {

        land[i][0] += land[i-1][1] > land[i-1][2] ? (land[i-1][1] > land[i-1][3] ? land[i-1][1] : land[i-1][3]) : land[i-1][2] > land[i-1][3] ? land[i-1][2] : land[i-1][3];

        land[i][1] += land[i-1][0] > land[i-1][2] ? (land[i-1][0] > land[i-1][3] ? land[i-1][0] : land[i-1][3]) : land[i-1][2] > land[i-1][3] ? land[i-1][2] : land[i-1][3];

        land[i][2] += land[i-1][0] > land[i-1][1] ? (land[i-1][0] > land[i-1][3] ? land[i-1][0] : land[i-1][3]) : land[i-1][1] > land[i-1][3] ? land[i-1][1] : land[i-1][3];

        land[i][3] += land[i-1][0] > land[i-1][1] ? (land[i-1][0] > land[i-1][2] ? land[i-1][0] : land[i-1][2]) : land[i-1][1] > land[i-1][2] ? land[i-1][1] : land[i-1][2];

        }

        Arrays.sort(land[size-1]);

        return land[size-1][3];

     }

}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class Hopscotch { int hopscotch(int[][] board, int size) { for(int i=1; i<size; i++) { board[i][0] += Math.max(board[i-1][1], Math.max(board[i-1][2], board[i-1][3])); board[i][1] += Math.max(board[i-1][0], Math.max(board[i-1][2], board[i-1][3])); board[i][2] += Math.max(board[i-1][0], Math.max(board[i-1][1], board[i-1][3])); board[i][3] += Math.max(board[i-1][0], Math.max(board[i-1][1], board[i-1][2])); } return Math.max(board[size-1][0], Math.max(board[size-1][1], Math.max(board[size-1][2],

board[size-1][3])));

}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Hopscotch c = new Hopscotch();
        int[][] test = { { 1, 2, 3, 5 }, { 5, 6, 7, 8 }, { 4, 3, 2, 1 } };
        //아래는 테스트로 출력해 보기 위한 코드입니다.
        System.out.println(c.hopscotch(test, 3));
    }

}

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JAVA) 다리를 지나는 트럭  (0) 2018.10.23
(JAVA) 주식가격  (0) 2018.10.23
(JAVA) 완주하지 못한 선수  (0) 2018.09.19
(JAVA) 나머지 한 점  (0) 2018.09.15
(JAVA) 순열검사  (0) 2018.09.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