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제어문 break>
===> switch또는 반복문 내에서 사용되며 해당 영역을 벗어나는 역할
<클래스&메소드 복습>
class 클래스명
{
//필드(변수)
//변수선언
int su;
boolean b;
double d;
String str;
A obj;
//메소드
//메소드정의
리턴형 hello(변수선언)
{
//변수선언
//변수초기화
//메소드호출
//조건문
//반복문
1;
2;
3;
}
}
<Escape Character> Escape Sequence
- 특수문자, 확장문자
- 기능을 갖는 확장된 문자
- 주의: 인용부호내에서만 사용해야 함!!
종류)
\n : new line , Line Feed(LF) , 줄바꿈
\r : Carriage Return(CR), 커서의 위치를 맨앞으로 이동.
\t : Tab, 일정간격 띄우기
\\ : '\'문자표현
\" : 큰따옴표
\' : 작은따옴표
<byte단위 입력>
System.in.read()란? 아스키코드(ASCII Code) 입력을 의미
==> 미국에서 지정한 각 문자가 갖는 코드 숫자값.
1. 숫자입력
int su = System.in.read()-48;
2. 문자입력
char ch = (char)System.in.read();
(자료형) ===> 캐스팅연산자(casting) : 형변환 연산자
형식: (자료형)데이터
예 : (int)3.14 ===> 결과값은 3!!
(char)97 ===> 결과값은 'a'
'a' ---> 97
'b' ---> 98
'c' ---> 99
'A' ---> 65
'B' ---> 66
'C' ---> 67
'1' ---> 49
'2' ---> 50
<<라인단위 입력>>
1. 객체생성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2. 문자열입력
String str = br.readLine(); //123엔터
//str="123";
3. 숫자입력
int su = Integer.parseInt(str); //숫자로 구성된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해주는 기능.
//su=123;
<Test>
//import java.lang.String;
//import java.lang.System;
import java.lang.*;//컴파일러가 추가
import java.io.IOException;
//현 클래스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클래스들은 그 위치(클래스파일이 있는 패키지)를 반드
시 표시해야 함
//(예외: 동일한 폴더에 있는 클래스, 기본패키지(java.lang)에 있는 클래스)
class InputTest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
{ //throws: 뒤에 기술된 예외에 대해 특별한 처리를 하지않겠음.
//아스키코드(각 문자가 갖는 고유의 숫자값) 입력!!
System.out.print("한자리 수를 입력하시오: ");
int su = System.in.read(); //3엔터 ----> byte값 51 13 10
// 51
System.in.read();// 13
System.in.read();// 10
System.out.print("동일한 수를 다시 입력하시오: ");
int su2 = System.in.read()-48;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입력한 숫자는 "+su2+"이고\n 그 수의 아스
키코드는 "+su+"입니다!!");
}
}
<Test2>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util.Calendar;
class JuminNoTest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
{
System.out.print("주민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세요('-'포함): ");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 id = br.readLine();//입력시점
//id="960302-1012345" "080603-3012345"
//charAt()사용 ---> '1' '2' '3' '4'
//인덱스 01234567890123
//나이를 구하고 싶다?
//2018-(1900+96)+1
//String birthYear = id.substring(0,2);//"96"
int birthYear = Integer.parseInt(id.substring(0,2));
// Integer.parseInt( "96" ) ---> 96
System.out.println("birthYear="+birthYear);
//현 시스템의 날짜 정보 얻어오기!! ===> Date, Calendar클래스
Calendar cal = Calendar.getInstance();
//cal변수에는 객체생성시의 날짜관련된 모든 정보가 저장되어 있음
//cal.get(얻을정보);
int year = cal.get(Calendar.YEAR);
System.out.println("year="+year);
int age = year - (1900+birthYear) +1;
//2018 - "190096" +1
//2018 - 1996 +1
System.out.println("당신의 나이는 "+age +"입니다!!");
}
}
<Test3>
class MissionTest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for(int dan=3; dan<6; dan++){//단표현: 3~5
System.out.println("<"+dan+"단>");
for(int i=1; i<10; i++){//곱하여지는 수: 1~9
//출력포맷(형식) : 3*5=15
System.out.println(dan +"*"+ i + "="+ (dan*i) );
}//for
System.out.println();
}//for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1=======================");
for(int i=1; i<10; i++){//곱하여지는 수: 1~9
for(int dan=2; dan<10; dan++){//단표현: 2~9
//출력포맷(형식) : 3*5=15
System.out.print(dan +"*"+ i + "="+ (dan*i) +" " );
if((dan*i) < 10)System.out.print(" ");//출력결과가 한자리였을때
}//for
System.out.println();
}//for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2=======================");
for(int i=1; i<10; i++){//곱하여지는 수: 1~9
for(int dan=2; dan<10; dan++){//단표현: 2~9
//출력포맷(형식) : 3*5=15
System.out.print(dan +"*"+ i + "="+ (dan*i) +"\t" );
}//for
System.out.println();
}//for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3=======================");
for(int i=1; i<10; i++){//곱하여지는 수: 1~9
for(int dan=2; dan<10; dan++){//단표현: 2~9
//출력포맷(형식) : 3*5=15
System.out.printf("%d*%d=%-4d",dan,i, (dan*i) );
//printf()메소드: JDK5버전 부터 지원!!, C언어와 같음
//f: format(형식)을 의미
//printf("출력포맷형식", 출력할 바인드데이터);
}//for
System.out.println();
}//for
}//main
}
<Last Test>
class Test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객체생성(메모리할당) 키워드: new , static
A a = new A();//a.~ : A클래스에 있는~
a.hello();
System.out.println("nn\nnn");
//화면에 "안녕하세요, "플레이"데이터\입니다!!" 출력하시오.
System.out.println("안녕하세요, \"플레이\"데이터\\입니다!!");
//%d :십진수 %f :실수 %c : 문자 %s :문자열
System.out.printf("안녕%-5d하세요%s~\n^^*",200,"<구구단>");
System.out.println( "97출력: "+ 97 );
System.out.println( "(char)97: "+ (char)97 );
}
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5 인터페이스, final, 추상클래스, 배열, 2차원 배열 (0) | 2018.11.23 |
---|---|
#4 제어문 추가, 객체지향 특징, 접근지정자, 생성자, this (0) | 2018.11.23 |
#2 자바 print, 구성, 조건문, 반복문 (0) | 2018.11.20 |
자바 환경설정 (0) | 2018.11.19 |
#1 자바? (0) | 2018.11.19 |